모바일 메뉴 닫기
 
Community

교육활동

교육 소식

제목
융합과학기술원, 제3회 양자컴퓨터와 바이오헬스 포럼 개최
작성자
양자정보기술연구원
작성일
2023.03.09
최종수정일
2023.03.09
링크URL
https://www.learnus.org/local/ubonline/open_view.php?id=274
게시글 내용

융합과학기술원 산학연협력단지사업단, 제3회 양자컴퓨터와 연세바이오헬스 포럼 개최


연세대학교 융합과학기술원 산학연협력단지사업단은 지난 12월 13일 국제캠퍼스 언더우드기념도서관 컨퍼런스홀에서 온·오프라인으로 ‘제3회 양자컴퓨터와 연세바이오헬스포럼’을 성황리에 개최하였습니다.


융합과학기술원·산학연협력단지사업단이 공동 주최한 이날 포럼에는 약 100여 명이 온·오프라인으로 참여해 양자컴퓨터에 대한 교내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.


이날 포럼에서는 두 명의 연사가 양자컴퓨터 및 바이오헬스에 대한 주제로 발표했습니다.


- 첫 번째 세션에서는 고려대 물리학과 이동헌 교수가 ‘양자센싱 이미징과 바이오 의료 분야 활용’을 주제로 가스센싱·자율주행 등 다양한 첨단 분야에서 미세한 빛을 측정하는 기술이 광범위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는 신기술 산업 및 양자센싱 적용 분야에 관한 이야기를 다뤘습니다.

- 두 번째 세션에서는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심정현 책임연구원이 ‘양자센서: 오늘의 잡음을 내일의 신호로’를 주제로 센서, 반도체, 2차 전지 등 국가 첨단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양자센서 동향에 대해 발표했습니다.


다음 링크를 통해서 포럼 내용을 자세하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
3회 포럼 5분 클립: 5분 클립 바로가기

3회 포럼 20분 클립: 20분 클립 바로가기

첨부
제3회 양자컴퓨터와 바이오헬스포럼 포스터.jpg